모래시계 한의원

진료상담 02-578-6670~2
TOP

아토피

아토피

진료안내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02-578-6670~2

  • 평일진료09:30 ~ 18:00
  • 토요일09:30 ~ 16:00
  • 점심시간13:00 ~ 14:00

아토피 치료시 자주하는 질문




아토피의 근원을 치료하는 <새힘시스템>은 말로만이 아닌 실증의 치료로 그 동안 수 많은 사람들을 치료해 왔습니다. 아토피를 치료하는 동안 자주 하는 질문들에 대한 답을 모았습니다.








다 나은 후 어떻게 관리를 하나요? 다른 질문 보기


다 나은 후 어떻게 관리를 하나요?



아토피 치료를 완료하고 나면 정말 깨끗하고 아름다운 피부가 됩니다.

아토피는 무서운 병인데 이 병에서 벗어난다는 것은 정말 행복한 순간이 됩니다.

아토피가 다 나은 후에 다시 아토피와 같은 병에 걸리지 않게 관리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병이 사람에 따라서는 2~3번 정도 조금 보일 때가 있습니다.



집에 개미가 있을 때 개미 소탕작전을 벌입니다.

그러다 어느 정도 잡고 나면 개미가 눈앞에서 사라집니다. 완전히 박멸되고 나면 다시는 개미가 나오지 않습니다. 그러나 한 두 마리가 남았다면 다시 안정이 되고 나면 보이게 됩니다. 이때 다시 한번 더 없애주면 완전히 없어 집니다.

이와 똑 같습니다.




아토피가 좋아 졌다는 것을 육안으로 판단하는 것이 전부 입니다.

닭살이 없어지고 깨끗하고 매끈해진 상태가 되면 아토피치료를 완료합니다.

보통은 이렇게 되고 나면 다시 아토피가 나오지 않습니다. 10명중 8~9명은 이대로 좋아 집니다.

그러나 전에 병이 깊었든 곳에서 상황에 따라 2~3번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이가 심하게 앓고 났다든지, 예방접종을 하고 났다든지, 학교에 간다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다든지 등 여러 가지 좋지 않은 상황이 되어 아이의 면역이 떨어지면 만약 덜 제거된 병이 있다면 아토피가 드러나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때 재발 했다고 부모님이 걱정하고 역시 아토피는 낫지 않아 하면서 다시 보습제를 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병이 드러난 것은 아직 덜 떨어 진 것이 잔당으로 남아 있었던 것이지 재발 한 것은 아닙니다. 얼굴을 다시 내밀 때 다시 조금 더 약을 먹어서 제거해 버리면 쉽습니다. 그러나 이때 잘못 생각해서 다시 보습의 방법으로 시작하면 또 예전과 같이 병을 쌓아 가게 됩니다.





2) 음식과 환경에 주의해 주세요.



아토피를 일으키는 가장 주범은 환경공해 그 중에서도 미세먼지와 인스턴트 음식입니다.


음식에 대해서 살펴보면 선진국이 될수록 많이 뚱뚱해 집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음식을 고칼로리 중심으로 먹게 됩니다.




그래서 비만으로 인한 성인병, 고혈압, 당뇨 이런 병들이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때까지 현재 우리 전 세계 사람들이 음식이 없어서 병들었던 시대는 물론 지금도 아프리카나 가난한 나라에서는 이 문제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조금 삶을 괜찮게 살아가는 나라에서는 오히려 풍족한 것 때문에 문제가 더 많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여러 가지 운동으로 살을 빼는 것에 부단한 노력을 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근본 해결책이 안 되어서 얼마 있지 않아서 다시 금방 지방이 채워지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우리 몸에는 스스로가 병을 조절하고 체중도 조절하고 균형을 맞출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간심비폐신 오장이 좌우상하 다시 말하면 서로가 균형관계를 맞추고 있을 때 우리 몸은 한 곳으로 치우치지 않고 서로 길항작용으로 한쪽이 과하면 한 쪽이 꺾고 한 쪽이 부족하면 한 쪽이 채워져서 균형을 유지할 수 있는 능력이 발휘되어 우리 몸 속의 균형과 조화를 이룹니다.



지금 현대에 있어서 사람들은 전부다 음식을 칼로리 중심으로만 먹고 있습니다. 한방적으로는 칼로리 중심이 아니라 기미론 적 중심으로 약을 쓰길 원하고 음식을 먹게 되기를 권합니다. 다시 말하면 간심비폐신 오장이 자기 스스로 돌아가는 것 같아도 에너지를 공급받아야 돌아갑니다.



즉 오장의 장기가 역할을 하기 위해서는 거기에 합당한 공급원이 있어야 한다는 이야기입니다. 그 공급원은 골고루라고 말하는 음식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편식하는 아이들보다도 음식을 아무것이나 잘 먹고 골고루 먹는 아이 그리고 야채와 함께 먹을 수 있는 아이, 이런 아이들이 훨씬 건강하다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물론 그 말이 맞습니다. 그러나 좀 더 엄격하게 의학적으로 말한다면 그것을 기미론 적으로 먹어야 하는 것입니다.



너무 찬 것을 많이 먹어도 좋지 않을 뿐 아니라 너무 뜨거운 것을 많이 먹어도 좋지 않습니다. 너무 찬 것만 많이 먹는 사람은 몸이 냉해지고 너무 뜨거운 것만 많이 먹게 되면 몸이 너무 열해집니다. 이게 기입니다.



기운적인 의미이지요.

또 한 가지 미각 쪽인 의미로 보았을 때는 산고감신함을 말 할 수 있습니다.

이 오미 ‘다섯 가지 맛이 오장을 기른다’라고 황제내경에 기록되어있습니다. 신맛은 간을 기르고 쓴맛은 심장을 기르고 단맛은 비장을 기르며 매운 맛은 폐장을 기르고 짠 맛은 신장을 기른다고 되어있습니다.

자기가 필요한 공급원을 공급받았을 때 그 장부가 공급 역할을 하면서 활동할 수 있는 것입니다.



옛날부터 우리 인생이 쓴 맛을 본다고 되어있습니다.

사람들이 자기가 잘난 줄 알고 앞으로 내닫기만 할 그 때 인간의 인생에 어려움이 오면 그 어려움으로 인해서 꺾이고 다져지고 주춤하지만 그러나 속으로는 더 단단해지고 여물어지는 현상을 보게 됩니다.



인생의 쓴맛을 보듯이 이 쓴맛이 장부에 있어서 없어야 될 것이 아니라 사람이 더 재충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드는 것이 됩니다.



사람이 모든 면에서 한쪽으로 치우치는 것보다 균형 있게 조화로워야 되는 것입니다.

우리가 이때까지는 맵고 얼큰한 맛과 그 다음 짠맛과 단맛을 많이 먹고 반대로 상대적으로 쓴맛과 신맛을 먹지 않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쓴맛과 신맛을 먹지 않게 되면서 쓸개즙을 공급받을 수 있는 쓴맛의 공급원이 없다는 것입니다.



또 쓴맛을 먹지 않기 때문에 심장이 길음을 받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또 신맛을 먹지 않기 때문에 간이 길음을 받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쓴맛이 공급되어 져야 비장에 단맛과 그 다음에 쓸개에 쓴맛이 십이지장에서 균형 있게 조화되고 중성이 되어서 소화액이 되어 그것이 소화가 될 텐데 한쪽에 단맛만 우리 몸에 많이 공급되어지고 쓴맛은 야채에서부터 공급되어지는데 거의 쓴맛을 공급받을 수 있는 공급원이 없어서 한쪽으로 치우치게 되면 점점 한쪽으로 몰리게 되고 그것이 당뇨가 되고 비만이 되고 성인병이 되는 것입니다.



반대로 쓴맛을 공급받게 되면 좌우 균형이 되기 때문에 비만해지는 것도 또 열이 많이 생기는 것도 심장이 격동하는 것도 많이 예방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 국민 모두가 이제부터는 쓴맛을 먹어야 합니다.



그리고 신맛을 먹어야 합니다.

쓴맛과 신맛은 한꺼번에 많이 먹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조금만 먹으면 됩니다. 하루에 조금씩 치커리 한 토막, 쑥갓 한 토막 정도만 먹어도 충분합니다. 그 쓴맛을 우리 어린 아이들뿐만 아니라 온 국민이 아니 전 세계가 먹게 된다면 인생에 큰 병들을 스스로가 예방할 수 있는 큰 힘이 될 것입니다.





3) 평소에 피부도 숨쉬게 해주세요.



선진국이 될수록 우리 몸을 싸고 있는 옷 가지가 많아 지고 또한 몸에 많이 바릅니다. 전에는 샤워 후에 아무것도 바르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샤워 후에 바디로션을 바릅니다.



우리 피부는 외부 보호 장벽입니다.

이 장벽이 튼튼 할수록 건강합니다.



그러나 많이 바르고 보호 한다고 하면 튼튼해 지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야들 야들 해 집니다. 외부의 질병에 대한 저항력이 더 떨어 지는 것입니다.

오히려 자연에 노출되고 추위에도 떨어 보고 하면서 피부가 더 단단해 집니다.

피부도 모공이 있어서 숨을 쉬어야 하는데 현대는 이것을 막고 있습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피부가 자연 그대로 있어서 외부 세균의 침입을 막을 수 있는 능력을 길러 갈 수 있게 해야 합니다.




진료안내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02-578-6670~2

  • 평일진료 오전 09 : 30 ~ 오후 18 : 00
  • 토  요  일 오전 09 : 30 ~ 오후 16 : 00
  • 점심시간 오후 13 : 00 ~ 14 : 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