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래시계 한의원

진료상담 02-578-6670~2
TOP

아토피

아토피

진료안내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02-578-6670~2

  • 평일진료09:30 ~ 18:00
  • 토요일09:30 ~ 16:00
  • 점심시간13:00 ~ 14:00

모래시계 아토피 치료법

병이 많이 드러나는 경우

병이 오래 된 경우, 보습을 많이 해 왔던 경우, 몸이 약해 병치례를 많이 했던 경우, 성인 만성 중증인 경우, 유전적인 질환이 겹쳐져 있는 경우는 보통 병이 많이 드러납니다.




[ 김 OO ]

병이 속에 얼마나 누적되어 있느냐에 따라 병의 드러나는 정도가 다릅니다. 많이 쌓여 있으면 많이 드러납니다. 이런 경우를 발현기가 심하다고 말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병이 많이 드러날까봐 많이 두려워 합니다. 보습제를 거의 바르지 않아서 누적시킨 것이 없거나 (이런 사람들은 스테로이드가 무서운 합병증을 유발한다는 것을 알고 되도록 바르지 않으려고 했던 사람) 또는 병이 생긴지 얼마 되지 않아서 병이 깊게 들어가지 못한 경우는 병이 속에서 나올 것이 별로 없습니다. 따라서 병이 발현되는 정도도 아주 약하게 나오거나 바로 좋아집니다. 그러나 속에 많이 있다면 반드시 많이 드러납니다. 그리고 드러내서 없애야 근본이 해결됩니다.


속에 많이 두고 드러나지 않게 하려고 한다면 오히려 더 무서운 결과를 결국 초래할 것입니다. 드러나는 것을 겁을 내서는 않됩니다.

오히려 드러내서 없앨 수 있는 것에 기뻐해야 합니다.


처음부터 바로 드러나지 않고 점점 많이 드러나서 피크를 지나서 줄어드는 모습으로 이렇게 드러나는 기간이 짧을수록 치료기간이 짧고, 드러나는 정도가 심하고 기간이 길수록 속에 깊이 박혔다 나오는 것이므로 치료기간이 길어 집니다.

대부분은 약을 먹자 마자 나오기 시작해서 한 두 달 안에 가장 많이 나옵니다. 그러나 사람에 따라서는 약을 먹은 지 오래 되어서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치료 전에 진물이 나거나 이렇게 뭉쳐져 있는 경우는 병이 깊이 박혀 있는 형태에 속합니다.




병이 점점 퍼지면서 넓어 집니다. 그러나 이때 뭉쳐져 있던 것이 풀어지고 얇아 집니다.




병이 점점 한쪽으로 몰려서 떨어지고 주위는 밝아 집니다.




약을 복용한지 4개월이 지나서 나온 것으로 처음 시작해서 피크에 도달하는 시간이 길었고 많이 나오니 보기는 싫지만 자세히 보면 크게 각질이 떨어지고 주위에서 점점 밝아 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병이 큰 것은 떨어졌습니다. 그러나 아직 흔적이 있어서 한 번 더 나왔다가 좋아지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병의 바닥은 더 좋아 지고 이제 병은 박혀 있는 모습이 아니라 병이 밖으로 튀어 나와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이제 큰 것은 다 떨어 져 얇게 흔적이 남아 있습니다. 이후로는 약하게 잔 각질이 일어 났다가 점점 깨끗한 형태가 되어 집니다. 



[ 염 OO ]




발에 처음보기에는 얼마 없어 보입니다.




서서히 나오기 시작하는데 발등에 많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발등에 한 겹 크게 벗겨지고 있습니다.





병이 한 겹 크게 벗겨지고 나서 보통은 이렇게 좋아 지고 나면 바로 점점 없어 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이 사람은 시간이 지나면서 다시 한번 더 강하게 나오면서 피딱지로 나오고 있습니다.속에 이중적으로 숨겨져 있는 모양입니다.




병의 범위가 점점 줄어 들고 무릎까지 나왔던 모습에서 줄어 들고 있습니다.




병이 크게는 제거되고 발 내측으로 흔적이 남아 있습니다.




점점 더 줄어 들고 주변에서도 줄어 들어서 이제는 병이 많이 제거 되었습니다. 이와 같이 이중적으로 병이 드러났다가 좋아지고 있는 상태의 경우입니다.


[ 이 OO ]




병이 등에 얼룩얼룩 하게 보여서 겉으로 보기에 얼마 없어 보입니다. 특히 어린이 경우에는 이런 흔적들이 강하게 축적되어 있는 경우는 드뭅니다. 그러나 경우에 따라서는 강하게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몸에 물결모양으로 드러나서 점점 넓어 지면 이것을 지켜보는 사람은 많이 당황합니다. 그러나 이렇게 퍼지면서 병의 세력은 겉으로 보기에는 심하게 보여도 병의 힘은 많이 떨어집니다. 병이 각질로 떨어지기 까지는 점점 넓어지기만 하지 줄어 들지 않습니다.




각질이 생겨서 떨어지고 나면 이제 큰 흔적이 남고 바탕은 밝아 집니다.




병의 흔적이 점점 없어지고 밝아지고 병이 깊게 있었던 곳에서만 다시 드러나 없어지면서 점점 흔적이 사라져 갑니다.




이제는 병이 거의 없어져 갑니다. 이제부터는 작은 각질이 일어나 정리를 해가는 과정만 남았습니다.


[ 정 OO ]




병이 겉으로 보기에 깊이 있어 보여서 드러나면 많이 나타날 것 같이 보입니다.




병이 특이하게 종아리를 휘감고 있으면서 많이 드러납니다.




병이 한 겹씩 벗겨져 가지만 바탕이 붉고 탁할수록 많이 누적 되어져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병이 점점 줄어 들면서 넓이도 줄어 들고 있습니다.




병이 얇아지고 서서히 바닥이 드러납니다. 이때 꼭꼭 싸매지 말고 헐렁하게 바람이 잘 통할수록 더 잘 낫습니다.




이제 거의 바닥이 나서 상하의 피부 차이가 거의 없습니다.




이제는 큰 병은 제거되어 졌고 까무짭짭한 흔적이 없어지고 뽀얗게 될 때까지 정리하는 과정만 남아 있습니다.


진료안내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02-578-6670~2

  • 평일진료 오전 09 : 30 ~ 오후 18 : 00
  • 토  요  일 오전 09 : 30 ~ 오후 16 : 00
  • 점심시간 오후 13 : 00 ~ 14 : 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