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래시계 한의원

진료상담 02-578-6670~2
TOP

천식

천식

진료안내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02-578-6670~2

  • 평일진료09:30 ~ 18:00
  • 토요일09:30 ~ 16:00
  • 점심시간13:00 ~ 14:00

천식(喘息, 哮喘, Asthma)

모래시계 천식 치료법


모래시계 천식 치료는 새힘시스템으로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토피 편에서 그리고 바탕화면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모래시계 천식 치료법은 나타나는 증상들을 치료하는 치료법이 아닙니다. 천식을 일으키는 알레르기 세포를 새 세포로 전환시켜서 더 이상 과민 반응을 나타나지 않게 하는 근원 치료법입니다.







1. 천식은 알레르기 3대 질환중의 하나입니다.


부 위

결 과


알레르기 세포가 코에서 과민반응을 일으키면 알레르기 비염이 됩니다.

호흡기계

알레르기 세포가 호흡기계에서 과민반응을 일으키는 것이 천식입니다.

피부

알레르기 세포가 피부에서 과민반응을 일으키는 것이 아토피피부염입니다.


비염, 천식, 아토피는 알레르기 3대 질환으로 각각 다른 병으로 보이나 실제로는 그 뿌리는 하나입니다. 알레르기 4대질환 하면 알레르기 결막염을 포함합니다. 알레르기 질환은 환경오염으로 인한 미세먼지, 공기오염, 그리고 자연오염물질들이 코 나 입으로 침입하게 되면 먼저 코에서 과민반응을 나타내는 것을 비염이라고 합니다.


좀 더 많이 들어가 편도나 목에 많이 누적되어 피부로 나타나면 아토피가 됩니다.


이때 누적된것이 목에서 시작해서 점점 아래로 덮어오는데 이것을 저는 “어깨띠”라고 이름했습니다. 이 어깨띠가 가벼울수록 적게 쌓인 것이고, 진하고 아래로 많이 쌓인 것은 병이 더 가중되어 깊게 침범한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피부가 아닌 목에서 기관지로, 그리고 폐로 들어가서 점점 축적되어 숨이 쌕쌕차며 숨쉬기가 힘들어 가는 것은 천식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는 아토피가 생기면 보습제 위주로, 비염이 생기면 소염제 위주로, 천식이 생기면 기관지 확장제 위주로 치료하여 왔습니다.



천식 → 증상해소와 유지를 목표

비염 → 완화와 증상개선을 목표

아토피 → 유지와 완화를 목표

로 해 왔습니다.



그러나 오랜 흡입제 등을 사용하게 되면 점점 위기 상황으로 몰려 가게 되는 것이 현실입니다.  물론 응급상황 때는 흡입제나 그에 따른 적절한 치료를 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그러나 그 후에는 호흡기계에 붙어 있는 알레르기 세포를 제거 하여 깨끗한 원래의 상태로 복원시켜야 근원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본원은 호흡기계에 작용하고 있는 천식세포를 없애고 새 세포로 치환해서 천식발작의 근원을 없애는데 목적을 두고 치료하고 있습니다.


그 치료과정은 호흡기계가 속에 있어서 자세히 볼 수 없지만 아토피피부 치료에서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어깨띠로 병이 축적되어 가던 것을 반대로 없애가면, 점점 흔적이 사라지고 결국은 다 제거되고 나면 숨쉬는데 아주 자유롭게 됩니다. 폐포가 정상적으로 돌아오면 그동안 쌓여왔던 것이 제거되고 숨쉬기에 아주 좋은 정상세포가 되는 것입니다.




2. 어깨띠와 알레르기 정도로 천식의 심도를 외형적으로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어깨띠가 약하면 천식정도도 약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어깨띠가 애기때 나타나고 있고, 색이 밝을 수록 깊게 들어가지 않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때 이것을 없애면 별 어려운 병이 아니지만, 없애지 못하고 보습해서 점점 색이 어두워지고 깊어지면 천식도 심해진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아이지만 목에서 기관지로 깊이 침범해 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아이는 두께가 두꺼워지고 진해져서 목과 기관지에도 알러지 세포가 많이 누적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는 행진을 합니다. 가벼운 알러지 증상에서 심한 증상으로 한두가지 알러지가 과민 반응이 나타나던 것이 나중에는 수십가지 과민 반응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또한 처음에는 가볍게 알러지나 두드러기나 숨이 차지만, 심하면 아나필락시스 쇼크가 생겨서 호흡곤란이 심해 순간적으로 생명을 위협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비염이나 아토피등 한가지만 나타나던 것이 점점 심해지면 비염, 결막염, 아토피, 천식을 다 가지고 있는 사람으로 나타나는데 이것은 마치 군인이 행진하는 것과 같다고 해서 '알레르기 행진'이라고 합니다.








위 사람은 성인이 되어 많이 어깨와 그아래 호흡기계로 쌓여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누적되게 그때 그때 안정화시키는 방법으로 가는 것은 끝이 없고 점점 더 심화되어 갑니다.

이것은 치료법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이 병든 세포들을 없애고 정상세포로 만들어 가는 것을 치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사람은 이 어깨띠를 없애가는 과정을 보여 주고 있는 “예” 입니다.




3. 새힘시스템으로 어깨띠를 없애가는 과정





위와 같은 모습으로 처음 내원했습니다. 목에서 어깨로 많은 알러지세포가 침범해 있고 점점 아래로 확산해 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때 더 보습을 한다고 해서, 스테로이드제를 사용한다고 해서 이것이 없어지지는 않습니다.


문제는 이 것을 반대로 없애서 정상적인 세포로 만들어야 합니다. 그래야 천식에서 알러지를 끝낼 수 있습니다.








새힘시스템을 사용하면 속에서 병든 세포가 배출되고 점점 밝은 세포로 변화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처음 한겹을 벗겨내면 훨씬 가벼워지고 병이 약해집니다.





또 한겹을 없애고 나면 속은 본래의 속살로 많이 회복하게 되고 그러면서 잔잔한 각질이 벗겨지며 정리해 들어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 제거하고 나면 정상적인 피부로 변화되어 밝은 피부가 되고, 그러면서 피부뿐 만이 아닌 속의 기관지와 폐도 정상이 되어 숨쉬기에 전혀 문제가 없는 근원적인 치료가 됩니다.

숨을 자유롭게 쉬지 못해서 천식환자들은 아주 고통을 겪습니다. 산소호흡기를 의지하거나 기관지 확장제를 의지하는 것은 임시적으로 위험할 때는 꼭 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것을 한다고 해서 천식을 없애가지는 못합니다.

혼자서 이 많은 맑은 공기를 마음껏 쉴 수 있는 행복을 누릴려면 폐포가 그리고 기관지 세포가 병들지 않고 깨끗해야 합니다.

새힘 시스템을 사용하면 이렇게 깨끗한 상태로 돌아 올 수 있습니다.




4. 정상세포로 돌아 가는 과정은 남자도 동일합니다.





목과 어깨에 병이 오래 쌓인 모습입니다. 코와 목은 외부에서 오염된 물질들을 걸러내는 거름망과 같은 곳입니다. 이곳에 점점 이물질이 쌓이게 되면 편도에서 기관지로 기관지에서 폐포로 점점 독이 쌓이게 되면서 목에서 점점 어깨로 그리고 전신으로 우산을 펴서 덮어가듯이 쌓여 가게 됩니다. 이때 아토피가 심해질 뿐 아니라 오염된 호흡기계도 자주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게 되는데 이런 이치로 발병하게 되는 것이 천식입니다.






붉고 오염된 것들을 없애주면 병이 점점 제거됩니다. 이때 병이 아주 심한 것들은 심하게 진물이나는 반응을 하고 적게 있는 것들은 약하게 각질로 일어나는 반응을 합니다. 이때 떨어져 나가는 각질들은 우리 몸에서 오랫동안 쌓여왔던 오염된 세포들입니다. 그러면서 점점 새 세포로 전환됩니다.







이제는 바탕의 자기 속살의 보이기 시작합니다.

병든세포가 점점 아래로 내려오다 이제는 반대로 점점 목을 중심으로 위로 올라가며 걷혀갑니다.

이렇게 없어져 가면서 자기의 속살로 회복해 갑니다.







병이 다 떨어져 나가고 깨끗한 세포가 됐습니다. 그러면 목과 어깨에 있던 세포가 새 세포가 된 것처럼 우리 몸 안에 있던 호흡기계세포도 새 세포로 전환됩니다. 그러면 천식세포가 제거돼 근본 치료가 됩니다. 이런 기전으로 치료하는 것이 새힘시스템 치료법입니다.


이 치료과정중에 감기나 또는 알러지원인 물질의 과다 노출로 호흡곤란이 온다면 기존 치료를 이용해 일시적인 안정을 취해 가며 점점 없애면 나중에는 그것들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단계에 도달해 근본적인 치료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진료안내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02-578-6670~2

  • 평일진료 오전 09 : 30 ~ 오후 18 : 00
  • 토  요  일 오전 09 : 30 ~ 오후 16 : 00
  • 점심시간 오후 13 : 00 ~ 14 : 00